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PC에 있는 파일, 간편하게 찾는 방법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7. 1. 31. 17:17

본문

내 PC에 있는 파일, 간편하게 찾는 방법



PC를 오랜 기간 사용하면 하드 디스크에 수많은 자료가 축적됩니다. 최근에는 테라(1TB=1,000GB) 단위의 하드디스크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하드용량 부족에 대한 인식이 떨어져, 자료 정리가 소홀해질 수 있는데요. 


평소 자료를 깔끔하게 분류해놓지 않았다면, 분명 어딘가에 파일이 있는 것 같은데... 저장위치가 확실히 기억나지 않아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편하게 파일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윈도우 시작 메뉴 활용하기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찾고자 하는 파일에 대한 단어를 입력합니다.

 



2. 검색 결과에 원하는 결과값이 나오지 않았다면, 하단의 ‘자세한 결과 보기’를 클릭하여 다시 확인해 봅니다.





윈도우 탐색기 활용하기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윈도우 시작 버튼을 통해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2. 탐색기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창에 찾고자 하는 파일의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파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파일 검색 프로그램 추천 : Everything


위에서 알려드린 두 가지 방법은 Windows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검색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찾는 파일이 일부 누락되거나, 검색 시간이 오래 걸려 사용이 다소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파일 검색 프로그램 'Everything'을 사용해보세요!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다음 사이트에서 'Everything' 프로그램을 내려 받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Everything 다운로드


2. ‘Everything.exe’를 실행하고, 찾고자 하는 파일명을 입력한 후 검색 결과에서 필요한 파일을 확인합니다.

검색 결과가 많아 한 눈에 찾아보기 어렵다면, 프로그램 우측 상단 부분에 위치한 ‘Date Modified’ 탭을 클릭해보세요. 파일 수정일 순으로 정렬하여 확인하면 편리합니다.

 



어떠신가요? ^^ 유용한 TIP이 되었나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필요한 파일을 손쉽게 찾아보세요! 알고 보면 간단한 팁이지만, 잘 모르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ㅠㅠ PC 사용이 서툰 분들께 유용한 꿀TIP★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알약맨이 장담할게요~ 다음 번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