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문 Windows에 한글언어팩 설치하는 방법!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7. 1. 2. 15:49

본문

영문 Windows에 한글언어팩 설치하는 방법!



최근 다양한 이유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태블릿과 같은 IT 기기들을 직구하는 '직구족'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직접 구매해서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는 대개 해당 국가 언어로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직구한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에서 한글 언어 기반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시스템과 프로그램 간의 호환성 문제로 인해 글자 깨짐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물 건너온 노트북, 손꼽아 기다리던 데스크탑 PC를 좀 더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방법? 있습니다! 오늘은 Windows 10 기준에서 특정 언어(English)의 윈도우에 특정 언어(한국어)를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을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1. [Run(실행)]창 띄우기



'윈도우키' + 'R키'를 통해 실행창을 띄우고, "control"을 입력한 후 실행합니다. 



2. [Control Panel] 확인



[Control Panel(제어판)]이 뜨면, [Clock, Language, and Region]-[Add a language]로 이동합니다.

 


3. 언어 변경하기




Change your language preferences 페이지 내 [Add a language]를 클릭합니다. 이후 “한국어(Korean)”를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추가된 [한국어]를 클릭한 후, 상단의 “Move up”버튼을 통해 최 상단으로 위치(최상 단 언어를 메인 언어로 인식)시킵니다. 불필요한 언어는 “Remove”를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Advanced settings 단계

 



좌측 상단의 “Advanced settings”를 클릭하고, Override for Windows display language 하단의 “Apply language settings to the welcome screen, system accounts, and new user accounts” 문구를 클릭합니다.





이후 위 단계와 같이 [Administrative] 탭 하단의 “Change system locale…” 버튼을 클릭하고, Current system locale을 “Korean (Korea)”으로 선택하면 설정 적용을 위한 PC 재부팅 안내 창이 발생합니다. “Restart now”버튼을 통해 PC를 재부팅하면! 한글언어팩 설치가 완료되어 한글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한글언어팩 적용 확인

 



위 첫번째 이미지에서 한글설치팩을 설치하기 전에는 글자 깨짐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안내 드린 방법으로 언어팩을 설정 및 적용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글자 깨짐 없이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내용에 대한 더 상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이제 직구한 노트북이나 PC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 오늘 전해드린 포스팅을 통해 좀 더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번에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