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요한 정보만 쏙쏙! 알약M에 새롭게 추가된 홈 탭 살펴보기!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11. 15. 11:47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바로 어제였죠, 11월 14일! 알약M V2.1.13.9 업데이트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텐데요! 따끈따끈 이번 업데이트에는 홈 탭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짝짝짝) 알약M에 새롭게 추가된 홈 탭에서는 '내 기기 문제'와 '현재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알약M은 각 기능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 때, 각 기능 탭에 빨간 점을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안내하였는데요. 

[그림1] 현재 파일 청소, 메신저 파일 정리, 메모리 최적화 기능에 문제가 있어요


여러 기능에 빨간 점이 있을 때, 어떤 기능부터 진행해야 할 지 고민된 적 없으신가요?


이제는 내 폰에서 바이러스 검사를 먼저 해야 할지, 메모리 최적화를 먼저 해야 하는지, 쓰레기 파일 청소를 먼저 해야 하는지, 어떤 문제를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지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새롭게 홈 탭을 추가하였습니다! 


자, 그럼 새롭게 추가된 홈 탭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


이제 내 폰의 문제는 홈 탭에서 쉽고 빠르게 !

새롭게 추가된 홈 탭에는 대시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림2] 새롭게 추가된 홈 탭과 홈 탭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


대시보드는 크게 두 개의 카드로 구분됩니다.

[그림3] 2개의 카드로 구분되는 대시보드


대시보드 카드 1: 현재 내 폰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를 알려줘요. 


알약M은 바이러스 검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메신저 파일 정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 내 폰에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잘 모르시겠다면 해당 카드를 주목해주세요! 지금 내 폰에서 해결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알려줍니다. 


[그림4] 내 폰 상태에 따라 중요한 문제는 달라져요


치료되지 않은 악성코드가 있다면 가장 먼저 치료할 수 있도록, 쓰레기 용량이 엄청 쌓였다면 불필요한 파일을 청소할 수 있도록, 내 폰의 현재 상태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가장 해결이 필요한 이슈를 안내해드려요. 그러니 해당 카드를 주목해주세요!


대시보드 카드 2: 주요 기능의 현재 상태를 알려줘요. 


알약M의 다양한 기능 중 4가지 기능의 실시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림5] 검사, 배터리, 저장 공간, 메모리 정보를 제공해요

바이러스 검사를 마지막으로 한 지 며칠이 지났는지, 현재 내 배터리 용량이 얼마인지, 내부 저장 공간은 얼만큼 사용하고 있는지, 현재 내 메모리 사용량 정보까지! 필요한 정보만 쏙쏙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의 첫번째 카드로 현재 내 모바일의 중요한 문제를 해결했다면, 두번째 카드로 현재 내 모바일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추천 카드도 홈 탭에서!


[그림6] 다양하게 제공하는 추천 카드


현재 내 폰에서 필요한 다양한 설정이나, 정보 등이 카드 형태로 제공됩니다. 필요한 카드를 확인해서 바로 조치해보세요!


이제 새롭게 추가된 홈 탭에서 ‘내 기기의 해결이 필요한 문제’‘주요 기능의 현재 상태’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홈 탭은 최신 버전 V2.1.13.9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