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22(10/18~10/19) 참가 현장 스케치!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5 2022. 10. 24.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난 10월 18일(화)부터 19일(수)까지 2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16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이하 ISEC) 2022'에 참가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통합 보안 콘퍼런스인 ISEC은 기업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비롯하여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보안실무자 6,000명이 참석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올해 16회를 맞이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ISEC에 꾸준히 참가해오며 고객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보안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져왔고, 올해에도 부스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부스에서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시큐어디스크, 인터넷디스크와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 Threat Inside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기업 및 기관에서 부스에 방문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부스 내에서는 제품 질문과 상담, 자료 요청이 쇄도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1)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 & 인터넷디스크
시큐어디스크, 인터넷디스크는 원격근무 환경에서도 회사 문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관리자의 접근권한 설정에 따라 부서 간 데이터 공유 및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게 합니다. 파트너사, 외부업체와의 협업 프로젝트 시에도 필요한 문서들의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하여 데이터를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2) 딥러닝 기반 악성 코드 위협 대응 솔루션, 쓰렛 인사이드(Threat Inside)

보안 담당자는 쓰렛 인사이드(Threat Inside)를 통해 기업/기관 보안을 위협하는 외부의 잠재 위협 요소들을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분석해 파악하고, 전문가의 대응 가이드를 바탕으로 보안 정책에 빠르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쓰렛 인사이드(Threat Inside)의 분석 정보들은 알약 EDR을 통해 이스트시큐리티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반영되어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신속히 차단하고 신/변종 위협에 빠르게 조치하도록 돕습니다.

 

3)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 솔루션, 알약 EDR

악성코드 빅데이터 및 대응 노하우에 딥러닝 기술을 결합한 알약 EDR은 알려지지 않은 위협 의심 행위를 먼저 차단하고 직관적인 위협 흐름도와 보안 정책 적용을 제공하며, 인텔리전스 기반 위협 상세 분석을 통해 위협 행위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백신 하나만으로는 지능화된 위협에 대응하기 어려운 시대에 알약 EDR을 도입하여 구축 및 운영 리소스를 최적화하고 보안은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 이스트시큐리티는 키노트 스피치와 세션 발표를 진행하였는데요. 컨퍼런스 첫째날 Track A에서는 '데이터 보안 시스템 구축 사례 연구를 통해 최근 데이터 보안 동향 살펴보기'를 주제로 이스트시큐리티 솔루션컨설팅팀 이규원 팀장의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규원 팀장은 "기존 문서중앙화 사업이 주요 정보의 유출과 유실 방지를 목적으로 했다면, 최근에는 저장소 내 축적된 지적 자산을 타 시스템과 연계하고 있다”며 “사용자 행위분석을 통해 고도화된 보안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둘째날에는 이스트시큐리티 전략기획본부 김봉필 본부장이 '2022년 최근 정보보안 주요 Keyword''를 주제로 키노트 스피치를 진행했습니다. 

 

김봉필 본부장은 “CWPP(Cloud Workload Protection Platform)와 CSPM(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이 각각의 영역에서 기술 발전과 기능 추가로 확대되며 점차 영역이 겹쳐지고 있다”고 분석했으며, “EDR 솔루션은 서비스로 진화하며,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보안까지 커버하는 XDR(Extended Detection and Response)로 진화하고 있고 XDR은 SIEM처럼 사용되며 두 솔루션이 만나게 된다”며 “이젠 보안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분야 등을 모두 이해해야 하고, 모든 걸 모니터링 해야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양일간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금까지 이스트시큐리티 ISEC 2022 참가 후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발전된 모습으로 고객 여러분들께 보답하고자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