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백신] 급증하는 모바일 위협, 해결책은 알약 안드로이드!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4. 3. 12. 11:50

본문


"스미싱 위험하다, 모바일 위협이 증가한다..." 

말로만 들으면 사실 와닿지 않고 그냥 남의 일 같으실 겁니다. 그래서 알약이 정확한 통계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2013년 '경찰청'과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에서는 모바일과 관련한 범죄 통계를 공개했습니다. 

스미싱 피해액만 해도 2012년 대비 10배 증가. 1년새 어마어마한 증가율이 아닐 수 없는데요. 스미싱은 이제 단순한 'URL 날리기' 수법에서 진화하여, 가장 핫한 이슈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의 눈과 손을 현혹시킵니다.

 

스미싱 피해액은 물론 발생 건수도 10배나 증가했으니, 스미싱 문자를 안 받아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용자들도 이제는 모바일 위협으로부터 자신의 스마트폰과 지갑을 지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구글 플레이 기준 1,000만을 코앞에 두고 있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죠. 특히, 알약 안드로이드가 In-App 결제를 도입함에 따라, 기능이 더욱 강화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으로 전환하는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천만 사용자가 모바일 위협에 대응하여 알약 안드로이드를 선택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이제부터 스마트폰에서도 역시 알약!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의 기능을 차근차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알약 안드로이드 기능

 

알약 안드로이드 UI(사용자인터페이스)



① 검사하기

사용자 스마트폰의 검사를 진행하여, 악성 파일 및 패키지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검사 제외 등록이나 검사 기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App 관리

전체 App목록의 확인과 선택 삭제 또는 제외가 가능하며, App의 안전 등급을 알림으로써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쾌적하게 합니다. 앱마켓이나 웹 서핑 중 악성 앱을 내려 받았을 경우, 진단하여 위험 등급을 알려 드리는 것이죠. 더불어 실행중인 App을 바로 종료시킬 수 있어, 불필요한 메모리와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③ 스팸관리

전화와 SMS 실시간 차단을 설정 및 관리합니다. 스미싱 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알약 안드로이드가 해당 메시지를 분석하여 지능적으로 차단하며, 스팸의 전화번호별/키워드별 상세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미싱으로 의심되는 메시지를 직접 신고하실 수도 있습니다.

 

 


④ 업데이트

자동화 설정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업데이트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DB 업데이트가 진행 및 적용됩니다. 최근 DB 업데이트 후 '알림창'을 새롭게 띄워 업데이트 내역을 상세히 알려드리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매일매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악성코드와 악성파일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DB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꼭 업데이트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⑤ 알약안심케어

알약이 새롭게 출시한 PC·스마트폰 원격점검서비스 '알약안심케어'입니다. 악성코드 탐지 및 치료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전문 상담원이 원격점검을 통해 해결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서비스 관련 상세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모바일 상에서 간편하게 서비스 가입도 가능합니다.


⑥ 프리미엄

쉽고 빠른 인앱결제가 도입되어 알약 안드로이드 메인에서 별 모양 '프리미엄'을 누르시면,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체험판 사용 및 구매가 가능합니다.


⑦ 주요 보안 정보

목록에서 실시간 감시, 스팸 감시, 스미싱 감시의 on/off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모바일 악성코드 실시간 탐지/처리", "스미싱 공격 방어" 이 두 가지 보안 요소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보안 어플리케이션을 여러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내 스마트폰을 쾌적하게 사용하면서 모바일 위협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께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로, '알약 안드로이드 무료와 프리미엄의 차이는 뭔가요?'가 있습니다. 알약 블로그에서 명쾌히 알려드릴게요.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모바일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만의 추가기능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 UI(사용자인터페이스)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와는 달리 검은색 바탕이며, 몇 가지 기능이 강화 및 추가되었습니다.

 

 

① 스마트폰 최적화기능

실행 중인 App과 캐시를 예약 삭제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App 필요성에 따라 사용자가 종료제외를 설정함으로써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자 정보 및 App 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캐시를 삭제함으로써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더욱 빠르고 가벼운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② 무선 네트워크 보안기능

무선 네트워크 보안 위협을 사전에 탐지∙분석하여 사용자에게 알리고, WiFi(와이파이)의 보안 등급 및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WiFi의 보안상 위험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보안이 취약한 WiFi에 접속해서 인터넷 등 웹서핑을 하면 사용자가 특정 웹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 계정정보를 입력했을 경우, 해당 WiFi에 접속해 있는 공격자가 중간에서 입력 값을 가로챌 수 있습니다.

 
③ 한층 더 정밀하고 세분화된 검사기능

악성패키지 파일 검사 및 비정상 파일을 탐지하며, 사용자의 검사 목적에 맞게 SD카드 선택 검사를 지원합니다.

 
④ 향상된 스팸 탐지율

변종 스팸 문자메시지들의 패턴을 분석, 필터링하여 잠재적인 개인정보 보안 위협까지 차단해드립니다.

 

이처럼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에는 사용자의 스마트폰 이용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최적화 기능이 더해진 것은 물론, 더욱 향상된 검사 기능과 네트워크 보안 기능까지 제공해드립니다. 즉, 모바일 위협으로부터 스마트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토탈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하나 더 : 알약 안드로이드 Tablet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알약 안드로이드 프리미엄이 있다면... 태블릿에는?

태블릿 사용자를 위한 알약 안드로이드 Tablet 버전도 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Tablet은 UI가 태블릿 버전에 맞춰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분들께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현재 구글플레이, 올레마켓, 티스토어 등에서 ‘알약’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 때 알약 안드로이드를 사칭한 '가짜 백신앱'이 등장했었는데요. 안전한 앱 설치를 위해 반드시! 공인된 앱 마켓을 이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지속적인 기능 추가와 업그레이드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구글 플레이에 정성어린 리뷰를 남겨주신 알약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의 의견과 관심을 지속적으로 반영한 소중한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사용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를 발판삼아,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모바일 백신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성장하겠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