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영상"으로 협박하는 혹스(Hoax)메일 주의!!

악성코드 분석 리포트

by 알약1 2021. 10. 5. 11:59

본문

 

 

안녕하세요. ESRC(시큐리티 대응센터)입니다. 

10월 4일 오후 10시부터 국내외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게 협박성 Hoax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메일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매력적인 너에게." 이라는 제목으로 전파되고 있으며, 여성 청소부를 통해 공중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여 녹화 한 영상을 가지고 있고 지인에게 보낼 수 있으니 그게 싫다면 일정 수수료를 보내라는 협박 내용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림 1] 유포 중인 혹스(Hoax) 메일

 

 

현재 유포 중인 혹스(Hoax) 메일 본문의 전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

이 편지엔 널 위한 정말 중요한 정보가 들어있어.
있지, 내가 네가 출연한 19금 영상을 확보했거든.

영상 속에선 네가 정말 야시시하고 꼴리는 자세로 변기에 **을 싸고 있었지.
변기는 네 집 변기가 아니라 공중화장실 변기였어.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궁금할 거야, 안 그래? 내가 간략하게 설명해줄게!

난 아주 예전부터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 난 아주 매력적인 여성들이 **을 싸는 장면을 영상으로 담을 온갖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봤지.
현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내 계획이 현실로 이루어진 거야.

난 사람들을 여럿 모아서 공중화장실에 카메라를 설치하도록 했어.
그 사람들엔 여성 청소부들이 대거 속해있지. 그 사람들은 쇼핑몰이나 사무실, 카페에 있는 화장실 안에 작은 HD 카메라를 설치하고 그 대가로 많은 돈을 받았어.
청소부들은 페이가 적기 때문에 추가 수입을 벌기 위해서 이 제안을 기쁘게 받아들이더라고.

일반적으로 그 안엔 3대의 카메라가 있어. 바로 천장 구석과 변기 반대쪽, 그리고 변기 속 말이야. 
네가 전에 화장실에 들어갔을 때 내가 설치해놓은 카메라가 아주 흥미로운 영상을 찍었어. 네가 **을 쌀 때 *** **가 보이는 장면이었지.

게다가 카메라는 가장 가까운 기기(예: 네가 화장실에 가지고 들어온 스마트폰)를 스캔하는 블루투스 기기랑 연동되어 있었어. 
블루투스를 통한 특수 해킹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네 폰 번호를 특정하는 건 꽤나 심플했어. 그리고 그 후엔 인터넷에 유출된 네 개인 정보와 맞춰 봤지.
그렇게 해서 네 연락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거야. 난 네 친구와 지인, 가족의 핸드폰 번호를 가지고 있다고.

네가 믿기 힘들다면, 클릭 두세 번만으로 네가 찍힌 흥미로운 영상을 네 연락처 전체에 돌릴 수 있어.
날 믿으라고. 이 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는 건 별로 어렵지 않아.
분명 너도 이런 건 원하지 않을 테지. 네 친구들이 너의 **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게 된다면 살기 힘들 테니까 말이야...
네 평판과 체면에 큰 타격을 줄 거라고!

그걸 피하고 싶거든 아래에 적어둔 걸 그대로 따르도록 해:
넌 나에게 220만원은을 보내야 해( 보낼 당시의 비트코인 환율과 같은 값으로 말이야). 네가 보낸 돈을 받게 되면 내가 그 역겨운 영상을 바로 지워줄게.
그 후엔 나로부터 어떠한 연락도 받지 않을 거야.

이건 꽤나 합리적인 가격이야 – 난 그 기기들을 사고 청소부들한테 뇌물을 먹이는 데에 돈을 많이 썼단 말이야. 
비트코인을 보내는 방법을 모르고 있다면– 구글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이게 내 비트코인 지갑이야: 1Cb3i1ChgUZ5Vuz8gbEbhEFGhjbrgC1udY

네가 알아둬야 할 게 한 가지 더 있어! 
넌 이 이메일을 받은 후 단 이틀 (48시간)의 시간 밖에 없어 (난 네가 이메일을 열어봤다는 걸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읽었을 때 확인할 수 있게 해뒀어).

네가 뭘 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 정보를 아래에 적어뒀어:
^ 비트코인을 보낼 때 ID: 53868 로 확실히 명시해두길 바래. 이 정보는 송금 설명란(댓글)에 꼭 명시해둬야 하거든. ^ 
이걸 필수로 적어놔야 네가 돈을 보냈다는 걸 내가 알 수 있어. 걱정하진 마. 이후로 널 괴롭히는 일은 없을 테니까 말이야!

^ 내 이메일에 답장할 필요도 없어! 보낸 이메일 주소는 내 주소가 아니고 그냥 랜덤 주소에서 나온 거거든! ^ 

^ 날 찾거나 도움을 구하려는 시도는 하지 마. 소용 없다고. 난 P2P 네트워크를 통해 네게 이 메일을 보내고 있어.
가상화폐는 완전히 익명이니 그걸로도 날 찾을 순 없을 거야. ^ 

내가 이 영상을 인터넷에 올리거나 네 연락처에 돌릴 거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
내가 그러고 싶었다면 진작에 그랬겠지! 난 네 인생과 평판을 망치고 싶진 않다고!
정정당당히 하자!

결론적으로 난 네가 좋은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어...
앞으로는 **을 싸기 전에 모든 화장실 칸에 카메라가 있는지 꼭 확인하라고! :)

 

이번 메일에서 사용된 제작자의 비트코인 주소는 수익을 얻지 못한 상태입니다.

 

 

[그림2] 혹스(Hoax) 메일 발신자의 비트코인 수익 화면

 

 

이번에 유포되고 있는 Hoax 메일은 기존의 Hoax 메일과 동일하게 사용자를 협박하는 내용이나, 기존에 유포되었던 사생활 녹화 영상 내용이 아니라 실제로 불특정 다수에게 발생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의 몰래카메라 내용으로 사용자들의 불안감을 가중시킵니다. 

Hoax 메일은 사용자의 불안감을 유발하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일을 수신한 사용자여러분들은, 공격자의 금전 요구에 응하지 마시고 해당 메일을 바로 삭제할 것을 권고드립니다.

 

 

※ 관련 글 보기

▶ '중요 업데이트'를 위장하여 유포중인 혹스(Hoax)메일 주의! (21.07.12)
▶ "스마트폰 클라우드 스토리지 해킹"으로 협박하는 혹스(Hoax)메일 주의!!  (21.06.14)

▶ "Payment from your account." 제목으로 대량 유포 중인 혹스(Hoax)메일 주의!! (21.05.11)

▶ "고객님의 계좌에서 결제." 제목으로 대량 유포되고 있는 혹스(Hoax) 메일 주의!! (21.04.21)

▶ 사생활 녹화 영상으로 협박하는 hoax 메일 주의!! (21.03.10)

▶ 사생활 녹화영상으로 협박하는 hoax 메일 주의!! (20.08.20)

▶ 사생활이 촬영된 비디오를 유포하겠다고 가짜 협박하는 hoax 메일 주의! (20.05.06)

▶ 한글로 작성된 코로나바이러스 이슈 악용 Hoax 주의! (20.03.12)

▶ 성인사이트 악성코드 감염으로 현혹하는 혹스 이메일 주의 (20.01.10)

▶ '긴급 통신!' 등의 제목으로 전파 중인 가짜 혹스(Hoax) 이메일 주의! (19.02.08)

▶ 악성코드 감염 내용으로 사용자를 협박하여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혹스(Hoax) 메일 주의! (18.10.29)

▶ 국내 유포 중인 혹스(Hoax) 메일, 일본에서도 유포 중! (18.09.21)

▶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고 있는 혹스(Hoax) 메일 주의! (18.09.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