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ndroid 사용자의 전화 기능 차단하는 Google 앱 취약점 수정

국내외 보안동향

by 알약4 2021. 8. 31. 11:35

본문

 

 

Google App bug blocks Android users from receiving, making calls

구글은 일부 안드로이드 폰 모델의 사용자들이 구글 앱 취약점으로 인해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용 구글 검색 앱의 최신 업데이트 이후 특정 휴대전화 사용자들이 전화를 걸고 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영향을 받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 휴대폰은 일요일에 게시된 Google 앱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되지만 장치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한 사용자는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휴대폰에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Google Play'에서 'Google' 앱을 검색한 뒤,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LG 기기는 해당 취약점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Google은 이 취약점의 영향을 받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모델을 공유하지 않았지만 주말 사용자 보고서에서는 LG G7, LG G7 ThinQ, LG V40 ThinQ, LG Q70과 같은 LG 기기만 언급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Google의 최신 업데이트로 통화 차단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했지만 다른 사용자는 휴대전화의 통화 기능을 복원하기 위해 앱을 완전히 제거해야 했습니다.

또한 몇몇 사용자는 "업데이트 전에는 전화가 제대로 작동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다가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다시 작동한다"라고 보고했습니다. 

 

 



출처:
https://www.bleepingcomputer.com/news/google/google-app-bug-blocks-android-users-from-receiving-making-call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