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2기' 해단식 스케치!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20. 1. 21. 11:00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 2019년 8월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2기 모집 소식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약 4개월의 활동을 마치고 12월 23일, 알약크루 2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모든 활동에 열심히 임해준 알약크루 2기! 그 마지막 현장을 보여드리기 전에 알약크루 2기가 그동안 어떤 활동들을 해왔는지 먼저 보실까요?


무더웠던 여름, 뜨거웠던 열정으로 첫만남을 함께한 알약크루 2기! 


알약크루 2기는 이스트시큐리티의 통합백신 '알약'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보안앱 '알약M'을 대학생의 시선으로 보듬고, 알리고, 키워나가기 위해 활동하는 서포터즈입니다.

 

[두근두근 떨렸던 첫만남]


발대식에서는 이스트시큐리티 회사 및 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알약크루 2기 활동 미션과 평가, 혜택까지 앞으로 이어질 여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한 정기모임!


알약크루 전원이 모이는 2번의 오프라인 정기모임에서는 각 팀에서 수행한 미션 발표 및 우수팀 선정, 그리고 직무별 멘토링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멘토의 한마디 한마디에 집중하는 알약크루들]


특히 개발, 악성코드 분석, AI연구부터 마케팅, 디자인까지 알약크루들의 다양한 관심을 아우르는 실무자 밀착 멘토링이었기 때문에, 알약크루의 만족도가 정~말 높았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이렇게 알약크루들은 4개월이 조금 넘는 시간동안 알차게 많은 활동을 함께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알약크루 2기와 가진 마지막 모임, 해단식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알약크루 2기, 활기차게 시작된 해단식 현장!



알약크루 2기 해단식은 이스트시큐리티 본사 지하 1층에 위치한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나둘씩 도착한 알약크루들은 여느 때와 같이 반갑게 인사를 나누면서도, 얼굴엔 아쉬움이 묻어나오는 듯했습니다.


[알약크루 2기를 위한 깜짝 선물]


알약크루들을 제일 먼저 환영해준 것은 알약크루 해단식 기념 쿠키였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알약크루들을 위해 이스트시큐리티가 준비한 깜짝 선물이었습니다.


이날 해단식 진행은 3차 팀 미션 발표 및 우수팀 시상과 더불어 수료식 > 종합 MVP 선정 > 기념촬영으로 진행되었는데요.


[3차 팀 미션 발표 현장]


첫번째 정기모임 팀 미션 발표 때와는 사뭇 다르게, 이제는 발표에 능숙함이 묻어나오는 듯 했습니다. 알약크루들이 제작한 영상과 콘텐츠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언제나 반짝반짝 빛났다는 사실!


[3차 팀 미션 우수팀]


다음으로는 3차 팀 미션 우수팀 시상 순서가 있었는데요. 1차 우수팀을 시상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우수팀 시상이라니! 그동안의 활동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는 순간이었습니다.


이어진 수료식에서는 알약크루 2기의 모든 활동을 훌륭하게 완수한 24명의 크루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했습니다.


[알약 인형을 건네받는 알약크루]


한명 한명 수료증을 받으면서, 동시에 그동안의 활동 소감을 말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알약크루들은 대학생들에게 보안 업계에 좀 더 접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고, 운영진과 실무자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알약과 알약M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두구두구두구~! 대망의 종합 MVP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알약크루 2기 중, 평가 기준에 따라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크루가 선정되었는데요. 


[종합 MVP로 선정된 알약크루들]


긴장되는 발표의 순간! 총 3명의 종합 MVP가 호명되자 모두 뜨거운 박수로 수상자들을 축하했습니다. 


[알약크루 2기의 마지막을 기념하며 찰칵!]


이렇게 대단원의 막을 내린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2기! 이스트시큐리티와 함께 멋진 활약을 보여줬던 알약크루 2기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모두 더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길 기대하며, 알약크루 2기의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하반기 알약크루 3기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