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백신] '스미싱 클라우드 스캔 기능'이 추가된 알약 안드로이드!

이스트시큐리티 소식

by 알약(Alyac) 2015. 2. 10. 09:49

본문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알약 안드로이드의 추가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추가된 기능은 사용자분들의 리뷰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개선된 사항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럼, 알약 안드로이드의 공개용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 두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실행 방해 악성앱 해결 로직 추가


알약이 실행이 안돼요... 

최근 사용자가 알약 안드로이드를 실행할 수 없게 만드는 악성앱이 확산되어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실행 방해 악성 앱 관련 구글 리뷰


이 악성앱은 스미싱 문자를 통해 설치되며, 감염 시 스마트폰의 홈 화면으로 돌아가도록 하여 알약 안드로이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즉, 사용자가 알약 안드로이드로 검사를 하려고 해도, 알약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저절로 스마트폰의 홈 화면으로 나와버리는 것입니다. 알약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에서 악성앱 대응 관련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실행 방해 악성 앱 검사 화면

  

알약 안드로이드의 실행을 방해하는 악성앱의 감염이 의심될 시,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 화면이 표시되면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 악성앱을 탐지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스미싱 메시지를 탐지하는 '스미싱 클라우드 스캔 기능' 추가 


스미싱 메시지 감시 알림창  


기존에는 스마트폰 내의 DB 업데이트와 스미싱앱 탐지 로직을 통해 최신 스미싱 문자에 대처하였습니다. 스폰의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DB 업데이트는 매우 중요한데요. DB 업데이트가 최신이 아닌 상황에서도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이중으로 스미싱 여부를 확인하는 '스미싱 클라우드 스캔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DB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은 경우에도 실시간으로 스미싱 문자를 탐지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최근 스미싱의 기술이 더욱 교묘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까지 알약 안드로이드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사용자는 꼭! 업데이트를 진행하셔서 스미싱 등 악성앱 감염에 미리미리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 통신 3사 마켓(티스토어, 올레마켓, U+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추가하여 발전하는 알약 안드로이드가 되겠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알약 안드로이드! 앞으로도 알약 안드로이드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