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M 메신저 파일 정리로 위챗까지 깔끔하게 정리하세요!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7. 30. 09:34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오늘도 '스마트폰 용량 부족'을 알리는 메시지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사진을 지우고 계신다면 이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지우고, 갤러리 사진들을 삭제하고, 다운 받은 영상을 삭제하고, 더 삭제할 것이 없는데도 내 스마트폰은 왜 이렇게 용량 부족을 외치는지.. 다들 한 번쯤은 고민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혹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로 하루에도 여러 번 주고받는 ‘사진’과 ‘동영상’이 만들어내는 캐시가 엄청난 용량을 차지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무려 5개나 되는 메신저에 대한 정크파일 청소를 지원하는 알약M으로 금세 차버리는 내 스마트폰 저장공간 관리하는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월 440만 건의 정크파일을 삭제하는 '메신저 파일 정리'


알약M 스마트폰 용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공하는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은 알약M의 주요 기능(바이러스 검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다음으로 가장 실행 수가 높은 인기 기능입니다.


실제로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통해 사용자 여러분들은 최대 월 470만 개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 캐시파일을 삭제하고 있고, 평균적으로는 월 440만 건 이상의 썸네일 등 정크파일을 꾸준히 정리해 용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 반가운 소식 하나 더! 카카오톡, 라인,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에 이어 알약M의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에 다섯 번째 지원 메신저로 '위챗'이 추가되었습니다! 짝짝짝!


기존 지원 메신저 (카카오톡/LINE/WhatsApp/Facebook Messenger)와 새로 추가된 메신저 WeChat!


‘WeChat’은 텐센트가 2011년 1월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로, 월 활성사용자수(MAU)가 5억명이나 되는 그야말로 엄청난 플랫폼인데요. 새롭게 추가된 위챗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으로 더 많은 사용자분들이 스마트폰 용량 부족 고민에서 벗어나시길 기대합니다!



'메신저 파일 정리'로 부족한 저장 공간 늘리는 방법


간단하고 편리한 사용법을 자랑하는 알약M!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 역시 그 사용 방법이 매우 간단하답니다. 알약M 앱 왼쪽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누르거나, 메인화면의 4번째 탭에서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드로어/홈 메뉴의 ‘메신저 파일 정리’



메신저 파일 정리 탭 화면에서는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메신저에 쌓여있는 정크파일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중앙의 '분석하기' 버튼을 터치하면 조금 더 자세한 정크파일 용량 분석 화면이 나타나고, 정리하길 원하는 메신저의 사진/동영상 관리하기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메신저 파일 정리'로 메신저 분석하기



짜잔! 친구와 주고받은 미디어 파일이 한눈에 보이시나요? 알약M의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에서는 메신저에 쌓인 썸네일 등의 정크파일을 '기간별' 또는 '채팅방별'로 정리해서 보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삭제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목록을 확인하고, 더이상 필요하지 않은 이미지와 동영상 파일은 정리해서 용량을 확보해보세요!

다만 ‘WeChat’ 내부 정책에 따라 삭제 후 저장 기간이 만료된 파일은 재다운로드가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불필요한 캐시파일 선택 후 삭제하기



오늘은 '한 번도 안 쓴 사용자는 있어도, 한 번만 쓰는 사용자는 없다'는 알약M의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 소개와 새로운 메신저 위챗 추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혹시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아래 이미지를 눌러 바로 사용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앞으로 알약M이 또 어떤 메신저를 새롭게 지원할지 더욱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