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약이 지키는 PC에 랜섬웨어란 없다! '랜섬웨어 차단 기능' 사용자 후기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9. 3. 25. 10:44

본문

시리즈④ 알약이 지키는 PC에 랜섬웨어란 없다! '랜섬웨어 차단 기능' 사용자 후기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앞선 시리즈 포스팅으로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 이스트시큐리티가 보유한 랜섬웨어 차단기술 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한 국내 최초 랜섬웨어 차단 기술을 적용한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을 통해 랜섬웨어를 차단한 사용자분들의 생생한 후기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섬웨어 차단 후기 첫번째 - 알약이 랜섬웨어도 자동으로 차단해주네요!


사용자님 올려주신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화면



딱 켜니까 나오는데 눈돌아가는거 참고 해결했습니다...

전용처리툴이 알약에 배포되네요.

우회포트는 자동으로 차단해주네요.


네이버 카페 모듬******님의 후기

 


랜섬웨어의 파일 암호화 시도를 알약이 미리 감지하여, 사용자 PC에서 랜섬웨어의 악성 행위를 차단했습니다.


알 수 없는 출처에서 다운로드받거나, 이력서·경찰 소환장 등으로 위장한 랜섬웨어 파일을 실행하면 알약이 랜섬웨어의 암호화 행위를 바로 탐지하여 해당 랜섬웨어를 차단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창을 띄웁니다.


사용자가 랜섬웨어 차단 알림창을 통해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시스템 정보를 알약 분석센터로 전송합니다. 이를 통해 알약에서는 랜섬웨어에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여,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 차단 후기 두번째 - 알약 랜섬웨어 차단 후 이상한 폴더가 생겼어요 @.@


사용자님 올려주신 알약 랜섬웨어 차단 폴더 생성 화면



알약이 오늘 랜섬웨어를 차단해줬는데요..ㅠ.ㅠ

이게 씨드라이브랑 디드라이브에 설치되어 삭제 안됩니다.....ㅠㅠ

지울방법이 없을까요...ㅠㅠㅠ


네이버 지식in 익명님의 후기

 


사용자님께서는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통해 랜섬웨어 공격으로부터 소중한 자료들을 지켜냈습니다. 그 이후 발견한 C와 D 드라이브의 알 수 없는 폴더에 대해 질문하였는데요. 이것은 무슨 폴더일까요?


바로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폴더입니다. 랜섬웨어 차단 폴더는 랜섬웨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알약이 생성해둔 폴더인데요. 사용자 여러분의 컴퓨터 사용 편의를 위해 숨김처리 되어있습니다.


사용자님께서 해당 차단 폴더를 지울 방법이 없냐고 물어보셨는데요, 그 대답은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기능 동작을 위해, 삭제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입니다 =)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 폴더는 해당 경로에 랜섬웨어 위협 행위가 감지될 경우 사용자 PC의 문서가 랜섬웨어로 인해 암호화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폴더와 폴더 내부의 파일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면 알약의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어렵습니다. ㅠㅠ 그렇기 때문에! 랜섬웨어 피해 예방을 위해 해당 폴더를 삭제하지 않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지금도 차곡차곡 쌓여가는 알약 랜섬웨어 차단 후기!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남겨주신 알약을 통한 랜섬웨어 차단 후기


위에서 소개해드린 랜섬웨어 차단 후기 외에도, 많은 사용자분이 지속적으로 알약을 통해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했다는 후기를 남겨주고 계십니다. 사용자 여러분을 계속해서 괴롭히는 랜섬웨어 위협에 속상하면서도, 알약이 듬직하게 여러분의 PC를 지켜내고 있다는 사실에 한편으론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앞으로도 알약은 사용자 여러분의 PC를 랜섬웨어와 각종 악성코드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알약과 함께 더욱 안전한 컴퓨터 환경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