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신 프로그램, 그중에서도 알약을 써야 하는 이유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8. 10. 1. 16:03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여러분은 '알약'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알약을 '무료 백신'으로 먼저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그 외에 '윈도우 필수 프로그램', '랜섬웨어 차단 백신', '바이러스 백신'과 같은 키워드가 생각나셨다면 알약이 자기의 역할을 잘 해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이런 생각을 한 번쯤 해보신 적은 있으신가요?

'내가 알아서 조심하면 되지, 백신을 왜 깔아야 해?'  '다른 백신도 많은데 알약을 써야 하는 이유가 뭐야?'


오늘은 '알약'과 '백신 프로그램'에 자주 뒤따르는 위 질문들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신 프로그램, 내 컴퓨터에 꼭 설치해야 하는 이유


백신 프로그램의 정의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찾아내고 손상된 파일을 치료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통상 '바이러스'로 많이 불리는 악성코드는 현재 연간 7억 건이 발견되고, 하루에도 100만 건 이상의 유사·변종 악성코드가 생겨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2분기에도 랜섬웨어 행위기반 차단 건수는 1분기 대비 약 20%가량 급증!


요 몇 년 가장 많은 이슈가 된 악성코드 '랜섬웨어'만 해도, 시간을 거듭할수록 공격 건수가 증가함과 동시에 공격 기법 역시 진화하고 있어 꾸준하게 피해 사례가 쌓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성코드는 사용 중인 OS·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통해, 또는 이메일 첨부파일을 실행할 때, 심지어 웹사이트에 띄워진 광고를 보기만 했는데도 우리의 PC를 위협해올 수 있는데요. 만약 악성코드가 사용자 PC에 몰래 들어오는 데에 성공한다면, 컴퓨터에 저장해놓은 여러 파일들은 랜섬웨어의 인질이 될 수 있고 공인인증서 등의 개인정보는 정보 유출에 따른 2차, 3차 피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이렇게 다양한 경로를 통해 우리의 PC로 침투하려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Windows OS에도 물론 자체적인 보안 체계가 갖춰져 있긴 하지만, 윈도우 취약점을 역이용하는 악성코드 배포 시도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늘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여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보안 위협에 대비해야 합니다.




2. 많고 많은 백신 프로그램, 왜 알약이어야만 할까?


백신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준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역시 백신 본연의 기능, 즉 '악성코드를 얼마나 정확하게 탐지해내는지' 입니다. 이것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이 '인증'인데요. 공신력 있는 보안 인증 기관에 제품을 테스트받고, 오탐 없이 100% 탐지하는 등의 평가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한해 해당 기관의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알약은 ICSA, VB100과 같은 대표적인 국제 보안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해 탐지력을 입증해왔으며, 글로벌 보안 기업의 백신과 견줄 만큼의 높은 테스트 점수뿐만 아니라 인증기관에서 수상까지 할 정도로 그 우수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8년 4월, 알약의 RAP 테스트 결과 쿼드런트


이와 동시에, 알약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1,2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다른 백신이 아닌 알약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알약은 수백만 대의 PC를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빠르고 정확한 탐지의 기반이 되는 악성코드 DB 역시 국내 최대 수준으로 상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 제품군을 10년이 넘게 운영하며 체득한 노하우와, 악성코드 및 의심스러운 샘플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전문가 집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약은 친숙한 아이콘과 시원시원한 기능 배치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빈틈없는 보안 기능과 더불어, PC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게 해주는 여러 부가 기능이 함께 탑재되어 있는데요. 가벼운 컴퓨터 사용을 위한 PC최적화, 컴퓨터 설정과 상태를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PC관리 기능을 통해 알약을 더 풍부하게 활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최근 부팅에 시간이 부쩍 오래 걸리는 것 같다면, 알약의 [PC관리-부팅관리] 메뉴에서 시작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관리해보세요!




3. 모든 윈도우 PC에 최적화된 백신, 알약!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기능이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거나, 심지어 실행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사용 환경이나 프로그램에 따라 원인은 다양하겠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호환성 문제가 원인일 때도 많습니다.


컴퓨터 백신은 실시간으로 PC 전반을 살피고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해내야 하기에, OS와의 호환성이 더욱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호환성에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에게 불안함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위급한 상황에 백신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실제 피해 사례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런 호환성 문제점은 윈도우 OS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Windows 10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곤 합니다. 대대적인 변화를 갖고 MS가 야심 차게 선보인 윈도우 버전이니만큼, 기타 개발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윈도우즈 버전과 기존 프로그램의 호환성을 빠르고 완벽하게 맞추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일이었을 텐데요. 이스트시큐리티 알약은 현재 아래와 같은 윈도우 버전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윈도우 10 역시 완벽하게 지원하며 높은 호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 알약 지원 OS: Microsoft Windows 2000/XP/Vista/7/8/10 (32bit & 64bit)



지금까지 컴퓨터 백신이 왜 반드시 필요한지, 그리고 어떤 기준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는지와 함께 이스트시큐리티가 강추하는! 백신 알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사용자 여러분의 소중한 PC를 안전히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