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1기' 발대식 현장, 밀착취재!

알약人 이야기

by 알약(Alyac) 2018. 9. 19. 10:48

본문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 8월, 알약크루 1기 모집 소식을 안내해 드렸었는데요. 열정 넘치고 통통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지원자분들이 많아, 고민과 고민을 거듭한 끝에  '알약크루 1기'가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짝짝짝)


하루에도 수만 개의 악성코드가 출현하며 정보 보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요즘, 이스트시큐리티는 알약크루와 함께 통합백신 ‘알약’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보안 정리 앱 ‘알약M’을 알리고 소통하며 발전시켜나갈 계획입니다 :)


그럼 설렘과 열정이 가득했던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알약크루 1기' 발대식 현장을 엿보러 가볼까요?



두구두구~ 알약크루, 입장합니다!


<알약크루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알약맨으로 '변신'!>


지난 9월 14일, 서울 서초동 이스트시큐리티 본사에서 ‘알약크루 1기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긴장반 설렘반으로 속속 도착하는 알약크루들을 제일 먼저 환영해준 것은 '알약 만드는 회사 맞구나!'라고 생각할만한 특별 제작 활동복이었는데요. 알약, 알약M과 함께 '전 국민 보안 업그레이드'를 위해 힘써줄 것을 기대한다는 의미로 한땀~한땀~ 알약크루들의 이름이 새겨진 약사 가운입니다.


<알약크루 활동복이 이거에요? (우와~)>


<상큼상큼 포토월에 서서 초대형 알약과 함께 찰칵!>


출석체크를 마치고 활동복과 특별 기념배지를 지급받은 스무명의 알약크루 1기들은 포토월에서 기념촬영도하면서 두근두근♡ 곧 시작될 발대식을 기다렸습니다.


<발대식을 기다리며 두근두근>



두근두근, '알약크루 1기' 발대식 & 활동 소개!


<이스트시큐리티 김준섭 부사장의 축사로 시작된 발대식>


발대식은 이스트시큐리티 김준섭 부사장의 축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알약의 아버지 김준섭 부사장은 '알약크루 1기'의 활동이 앞으로의 이스트시큐리티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에 초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후 알약으로 잘 알려져있는 이스트시큐리티가 어떤 보안 사업 분야에서 활약하는지, 그리고 엔드포인트 보안, 인텔리전스 보안, 데이터 보안, PC 가상화 등 주력 제품군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알약크루들은 설명을 놓치지 않으려 귀 기울이고, 반짝반짝 눈을 빛냈다는 후문입니다.


<집중해주세요! 알약크루 활동과 미션 소개>


다음 순서는 바로 '알약크루 활동 소개'!


2018년 12월까지 약 4개월간 '알약크루'로 활동하면서 수행할 팀 미션, 개인 미션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스무명의 알약크루들은 5명씩 4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안내공지와 정보공유, 미션 제출은 '팀업' 협업툴을 활용하여 진행됩니다.


※ '팀업'이란?

자유로운 의견 교류, 프로젝트 자료 공유가 가능해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기업용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이스트시큐리티 본사 카페테리아에서 진행된 알약크루 1기 발대식>


이번 알약크루 1기에는 어마어마한 활동 혜택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제 막 시동을 건 알약크루들의 뜨거운 열정에 좋은 연료가 되길 바랍니다. :)


· 매월 서포터즈 활동 지원금 지급

· 우수 콘텐츠는 기업 SNS를 통해 소개

· 각 미션 우수 팀 및 종합 팀·개인 MVP 시상

· 실무자 멘토링

· 수료자 전원 활동증명서 발급

· 개인 우수 활동자는 이스트소프트 전 계열사 지원 시 서류 면제


알약과 알약M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맡아줄 알약크루들의 어깨가 무거울텐데요. 알약크루들이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여줄지 기대되시지 않나요?



나를 세 단어로 표현하면? 아이스 브레이킹 타임!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알약크루 1기 자기소개>


아직은 어색한 알약크루를 위해 서로 탐색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알약크루 선발 2차전형이었던 셀프PR영상에 제출한 '나를 표현하는 3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1분 자기소개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연예인'이라 표현하며 본인의 끼를 어필한 크루도 있었고, '영상쟁이, 욕심쟁이, 소금쟁이'처럼 '-쟁이'로 개성있게 표현한 크루 등 자신을 참신하게 표현하여 알약크루 한명 한명이 돋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팀 모여주세요~! 팀찾기 미션 수행중>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이어, 3가지 키워드만 갖고 같은 팀을 찾는 ‘팀 찾기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팀을 찾고, 이름표와 얼굴이 모두 나오도록 하여 사진을 팀업 피드에 업로드하는 미션인데요. 모두 다른 크루들의 소개를 경청하며 들은 덕분인지, 금방 팀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팀별, 개인별 프로필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귀여운 알약 인형과 함께하는 프로필촬영>


처음보는 팀원들과 어색하진 않을까 걱정이 무색하게 밝고 적극적으로 촬영에 임하는 알약크루들의 모습은 '내가 바로 알약크루~!' 알약크루로서의 설렘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발대식을 마치며...


<알약크루 1기 단체 꽃받침~>


이스트시큐리티와의 만남, 그리고 앞으로 함께할 팀원들과의 만남, 멘토와의 만남 등 새로움과 설렘으로 가득한 '알약크루 1기' 발대식이었습니다.


알약과 함께 쉽고 재밌는 보안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알약크루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