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석 연휴, 안드로이드폰이라면 이 앱은 꼭 깔고 떠나자!

안전한 PC&모바일 세상/PC&모바일 TIP

by 알약(Alyac) 2018. 9. 20. 16:00

본문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다가옵니다.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여 함께 송편도 빚고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텐데요, 올해는 이틀의 휴가를 사용한다면 최장 9일까지 긴~~~ 연휴를 보낼 수 있다고 하네요. 


장기간 집을 떠나 외부에 있게 되는만큼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에도 신경 써야 할텐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번 연휴가 시작되기 전 꼭 설치해야 하는 앱이 있습니다. 각종 외부 위협으로부터 모바일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보안 기능과 파일 정리 기능까지, 올 추석 연휴 필수 설치 앱으로 ‘알약M’을 강.력.추.천. 드립니다.



추석을 맞아 또 다시 활개치는 스미싱(SMishing), 알약M '스미싱 탐지'로 안심!


소액 결제, 금융 정보까지 탈취해가는 악질 스미싱! 추석이 다가오니 역시 온갖 스미싱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데요, 모바일 청첩장을 사칭한 스미싱, 택배회사를 사칭한 스미싱 등이 최근 잇따라 발견되면서 도착한 메시지의 링크를 눌러봐도 괜찮을지 몰라 답답한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스트시큐리티 알약 블로그 '스미싱 알림' 게시글 확인하기


이런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방법, 바로 ‘알약M’입니다. 국내 최다 스미싱 탐지 DB를 보유한 ‘알약M’은 ‘실시간 스미싱 탐지’을 통해 지능적인 스미싱 메시지도 강력하게 탐지하여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긴~~연휴 알차게 보내기 위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떠난 여행. 공공 와이파이 사용도 이제 안심!


이번 연휴에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 떠나는 분들 많으시죠? 여행지의 길거리나 상점, 카페 등에서 비밀번호 없이 잡히는 와이파이를 찾아 연결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사실 이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보안상 취약한 와이파이에 접속할 경우, 미지의 공격자가 사용자의 입력 값을 가로챌 수도 있고, 악성 앱을 몰래 유포해 개인의 중요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탈취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д⊙)


이럴 땐 ‘알약M’의 Wi-Fi 관리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검색되는 모든 Wi-Fi의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리스트의 무선 네트워크에 보안 위협이 있는지 미리 탐지.분석해서 사용자에게 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안전한 와이파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또, Wi-Fi 목록을 추천순, 신호 세기, 보안 높음 등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하실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합니다.



귀여운 우리 조카 영상 찍으려니 메모리 부족... ‘알약M’으로 용량 확보도 간편하게!


오랜만에 만난 반가운 친척들, 특히 예쁜 우리 조카가 노래하는 영상을 찍다보니 어느새 ‘용량 부족’ 알람 창이 딱-! ( ;゚Д゚) 

이럴 땐 ‘알약M’의 ‘청소’ 기능으로 불필요한 캐시 파일들을 한번에 정리하여 가뿐하게 용량을 확보해 줍니다.




그래도 용량이 모자라다면? 이참에 오랫동안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삭제하는 건 어떨까요? ‘알약M’으로 손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앱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자주 쓰지 않는 앱’을 미사용 일자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관리하기’를 클릭하시면 앱 목록을 모두 보실 수 있는데, 삭제를 원하는 앱들을 체크하고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죠. ‘용량순’ 정렬로 무거운 앱들 먼저 삭제할 수 있으니 빠르게 메모리를 확보하기가 참 쉽죠? :)




메모리를 잡아먹는 또 다른 원인, 알고 계시나요? 바로 메신저에 숨어 있는 엄청난 사진과 영상 파일들입니다. ‘알약M’의 ‘메신저’ 탭을 누르시면 메신저 앱에서 주고 받은 오래된 사진과 영상 파일들을 선택하여 한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원 메신저: 카카오톡, 라인, 왓츠앱). 스마트폰도, 내 마음도 한결 가벼워집니다. (◕‿◕✿)  


보안.정리 앱은 사용이 복잡하고 어려움? No, No! 연세 많으신 부모님도 쉽고 편리하게!


초록색은 안전하거나 문제가 해결된 상태 vs. 빨간색은 위험하거나 문제가 있는 상태.

‘알약M’의 UI는 쉽고 명료합니다. 각 기능마다 중앙에 위치한 큰 버튼만 한번 꾹- 누르면 악성코드는 없는지 구석구석을 빠르게 검사해 주고, 메모리/배터리 부족 등의 문제도 원클릭으로 쉽게 해결됩니다. 



그래서 연세 많으신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알약M’. 특히 요즘은 친구분들과 사진과 동영상들을 많이 주고 받으시는데요, 갑자기 폰 작동이 느려지거나 멈출 땐 알약M의 ‘메모리 최적화’와 ‘메신저 파일 정리’ 기능을 사용하시도록 알려드리세요.


또, ‘실시간 감시’는 기본, ‘예약 검사’도 별도로 설정해 드릴 수 있어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바이러스 검사를 자동 실행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도 안심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추석엔 잊지말고 ‘알약M’ 꼭! 설치해 드리세요.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하게 드릴 말씀!


이스트시큐리티를 성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한가위를 맞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 되시고, 마음까지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기원합니다. ๑❤‿❤๑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